Ruby's delicious travel story :: 생활의 달인 ' 경주교리김밥' ㅣ 경주맛집

생활의 달인 ' 경주교리김밥' ㅣ 경주맛집




주는 신라시대 천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문화적 관광도시이다. 학창시절에 떠오르는 것이 바로 수학여행이다. 나 역시 추억의 경주 수학여행이 생각난다. 그때보다 지금은 경주관광상품이 아주 많이 세분화되고 다양해져있다. 잘 찾아보면 자녀들 학습체험코스를 공짜로 할수있는 것들도 많이 나와있는데. 이번 교리김밥 포스팅후에 경주문화관광 체험코를 좀더 세분히 포스팅하려한다. 경주 역사탐방 및 자녀학습코스로 생각하고 계시는 이웃님들도 참고 했으면 좋겠다. 위에 사진은 교리김밥을 사러가는 사람들이 줄을 선 모습이다. 이 줄이 끊어질줄 모른다.





입구간판을 보니 생활의 달인이라는 방송프로그램에 나온적이 있는집이다.  방송을 보진 못했지만 방송효과도  무시못할만큼 대한민국에는 또 알고 보면 방송을 한번 안한집이 없을 정도이다. 

 




여자손님들 뒤에 내가 서서 김밥을 살려고 하는데 대부분 거의 Take-Out을 하기 위해서 줄을 서있었다. 사람들 저마다 맛집 소문을 듣고 김밥을 사러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일것이다. 

 

 




날씨가 많이 춥고 웅크리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경주는 일년내내 관광객이 끊이질 않는곳이다. 대기업, 공무원 연수원등등 각종 세미나가 많이 열리고 있는곳이 바로 경주인것이다. 

 




기다리다가 하늘을 보니 까마귀때가 무리를 지어 날으고 있다. 스팟모드로 촬영을 해보았다. 셔터스피드를 낮추고 순간 촬영을 하면 된다. 요즘은 카메라 서적과 기능 및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다. 언젠가는 준전문가가 되어 카메라에 관해서도 포스팅을 연재하려 한다. 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아주 쉽게 풀어서 이해가 쉽게 가기위해 공부를 하는중이다.  

 





교리김밥 식당 내부의 모습인데..엇!! 사진을 찍고 보니 직원분들이 사진을 찍지 말라고 한다. 근데 벽을 보니 사진촬영금지라고 되어 있는데 ..제가 그걸 보지 못했네. 죄송하다고 ..모자이크 처리하겠다고 약속을 했다. 내부를 둘러보니 자리에 착석해서 김밥을 드실수 있도록 테이블이 갖추어져 있다. 하지만 대부분 Take-Out을 해간다.

 


우리가족은 딱 세줄만 주문했다. 




교리김밥의 특징은 계란이 아주 많이 들어가 있다. 약 절반이 계란이 들어가서 깁밥 맛이 담백하고 꼬소하다.  

여테껏 김밥중에 내용물이 계란이 절반이상 들어가는 김밥은 처음 먹어보았는데 이 식당의 특징이라고 생각된다. 

가격은 부담이 없었고. 무엇보다 김밥맛이 괜찮았다. 보통 김밥집에 파는 김밥은 먹고나면 이상하게도 조미료 및 양념때문에 소화하기 조금 거북한 점이 있곤 했었는데 이 곳은 속에 부담이 전혀 가지 않는 김밥집이였다. 


경주관광을 계획하시는 분은 관광도 하고 김밥도 먹고 시간도 절약하기에 괜찮은 집이라고 생각된다.. 맛있게 김밥을 먹고 우리가족 계획한 경주여행지로 발걸음을 옮기기로 한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북 경주시 교동 69 | 교리김밥 경주교동본점
도움말 Daum 지도

Trackbacks 0 / Comments 0

Leave Comments

카테고리

Ruby's delicious travel stories (399)N
Travel tips (27)
Domestic (147)
world (141)
카메라 이야기 (2)
Reviews (4)
일상 (70)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