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by's delicious travel story :: 죽기전에 한번 봐야 할 아름다운 성당 '전동성당' ㅣ 전라도 가보고 싶은곳

죽기전에 한번 봐야 할 아름다운 성당 '전동성당' ㅣ 전라도 가보고 싶은곳



▲ 아름다운 성당 '전동성당'



주여행중에 한번 들려본곳으로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이쁜 이국적 서양적인 성당이  있는줄은 몰랐다. 우리가족은 특별한 종교가 없다. 굳이 형식에 치우치는것을 좋아하기 않기 때문에 불교도 아니고 천주교도 아니다. 하지만 굳이 말하자면 불교에 가깝다고 할수있다. 어쨋든 종교는 자유이다. 

 

 전주에 있는 정동성당은 전주한옥마을에서 아주 가깝습니다.  따라서  전주에서 한옥마을도 보고 덤으로 정동성당도 관람하면 코스가 맞지 싶다.  정동성당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 중 하나로 꼽히며 로마네스크 양식의 웅장함을 보여주는 전동성당은 호남지역의 서양식 근대 건축물로는 가장 오래된 것이라고 한다. 





정동성당 내부이다. 내부에는 서양 이국풍이 물씬 풍긴다. 

 




종교의 힘이 참으로 대단한가 보다. 우리가족은 종교를 믿지 않으나 향후 나중에 외롭거나 뭔가 힘들때 종교의 힘에 의지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자면 생을 얼마 남지 않은 사람이나 불치의 병에 걸려서 힘들어 하는 사람들 말이다..

 





전동성당의 간략 History가 적인 안내표지판이 있다.  





위에 보이는 동상인물이 바로 이 성당을 지은 신부이다. < 프와넬 신부 >가  설계를 했다고 하는데. 중국에서 벽돌 제조 기술자를 직접 데려 와서 1914년 완성되었다고 한다. .영화 「약속」에서 남녀 주인공이 텅 빈 성당에서 슬픈 결혼식을 올리는 장면을 촬영한 곳이라도 한다. 한국에서 이런 이국풍의 성당을 볼수있다는것이 이채롭기만 하였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 200-1 | 전동성당
도움말 Daum 지도

Trackbacks 0 / Comments 0

카테고리

Ruby's delicious travel stories (381)
Travel tips (27)
Domestic (146)
world (140)
카메라 이야기 (2)
Reviews (4)
일상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