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by's delicious travel story :: 흑돼지 생오겹살이 맛있었던 '남문식당' ㅣ 제주도 맛집

흑돼지 생오겹살이 맛있었던 '남문식당' ㅣ 제주도 맛집



▲ 성읍민속촌내에 위치한 <남문식당>



야유회에서 마지막 일정을 마치고 저녁회식장소로 선택한 <남문식당>이라는 곳이다. 이곳은 제주<생오겹살>이 맛있다고 총무가 예약을 한곳인데, 마지막일정을 너무 빨리 마치다 보니, 무려 저녁5시에 너무나 일찍 방문한곳이다. 





제주 성읍민속마을은 맞은편에 따로 조성이 되어있었고, 이곳은 상가만 모여있는 곳이다. 공방, 음식점 등등 상가만 따로 조성되어진 곳이라고 보면 될듯하다. 우리 직원들이 너무 일찍 이곳을 방문하다보니 주변에는 사람들이 없다. 거의 저녁 5시니까 이건뭐 대낯술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돼지 주물럭 세트>라는 메뉴이다. 보통 돼지고기에 오징어를 주는곳이 좀 특이하기도 했지만, 여행에서 낯선곳을 방문하여 새로운 음식을 시식하는 기분은 너무나도 행복하다.  

 



▲ 제주 생오겹살(비게 마블링이 적당해보인다)




▲ 고사리와 오징어를 올려주는데, 오겹살과 같이 구워서 먹으면 된다. ^^




▲ 사장님이 익었다고 드시면 된다고 직접 짤라준다. 특히나 돼지비계부분이 쫄깃하다.




▲ 쑥 빈대떡




▲ 오징어는 대충익혀서 그냥 먹어도 무방하다.





마늘, 막장, 고사리, 양념된 정구지를 쌈에다가 셋팅하면 끝이다. 어찌나 사람들이 이리도 잘먹을수있을까?.. 하루종일 관광하고 하루종일 먹고, 웃고 즐기고, 취하고, 열심히 일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같이 어울려서 같이 즐기는것도 회사생활에서는 너무나 중요하다. 


사랑하는 후배들과 선배들과 함께, 오늘 저녁은 너무나 여유있고 풍성한 저녁이였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987-10 | 남문식당
도움말 Daum 지도

Trackbacks 0 / Comments 0

카테고리

Ruby's delicious travel stories (382)N
Travel tips (27)
Domestic (146)
world (140)
카메라 이야기 (2)
Reviews (4)
일상 (62)N